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엔비디아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희안 2021. 8. 15.
반응형

오늘은 그래픽 GPU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엔비디아 포스팅입니다!

엔비디아는 최근 1/4 액면분할로 원래 100만원정도 하던 주가가 4분의 1로 낮아졌죠. 그래서 소액투자를 하는 개미들도 그나마 쉽게(?) 살 수 있는 금액이 되었습니다. 현재 엔비디아의 1주당 가격은 액면분할 뒤에도 주가가 꾸준히 올라 201달러입니다. 한화로 하면 약 23만원 정도!

 

먼저 엔비디아가 무슨 회사이고 어떻게 수익을 내는 회사인지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그래픽 처리장치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기업인데요. 그래픽 처리장치는 컴퓨터에 들어가는 CPU와 비슷한 개념인데 좀 더 많은 양을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어서 게임 그래픽이나 인공지능 계산에 자주 이용되는 처리장치입니다. 최근 인공지능, 자율주행, IoT 등 4차산업혁명 기술들에서 GPU가 핵심역할을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엔비디아도 따라서 빠르게 주가 성장을 했죠. GPU 시장에서 엔비디아가 단연 1등이고 2등은 AMD인데 1등과 2등의 시장점유율 차이가 엔비디아 약 80%, AMD 약 20%으로 크게 차이납니다. ㄷㄷ

엔비디아는 주로 B2B로 GPU를 판매하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경쟁사는 AMD와 인텔을 꼽을 수 있는데 작년 7월 반도체 공룡기업이라 불리우던 인텔의 시가총액 금액을 넘어서면서 반도체 기업에서 현재 제일 잘나가는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엔비디아 최근 이슈들

엔비디아 미국 시총 7위 : 엔비디아 시가총액이 약 4천 700달러로 인텔과 브로드컴을 합친 것 보다 큰 덩치가 되었습니다. 

엔비디아 높은 실적 : 엔비디아의 2020년 실적이 한화로 약 19조원의 매출에 달합니다. 게다가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연간 40%대와 20%대를 넘어갑니다. 매출이 2019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이미 2배까지 증가했기 때문에 앞으로의 실적도 기대가 됩니다.

 

엔비디아 ARM 인수 무산 위기 : 엔비디아의 영국 반도체 설계(팹리스)업체 ARM 인수 계획에 현재 문제가 생겼습니다. 영국 정부가 국가 안보상 이유로 인수반대 및 거부조치를 검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ARM은 현재 전세계 스마트폰의 95%가 ARM의 반도체 기반일정도로 (팹리스계의 팹리스)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엔비디아와 ARM의 경쟁사인 퀄컴은 올해 초 영국,미국,EU 등에 엔비디아의 인수거래를 막아달라고 서신까지 보냈다하니 ARM의 인수성공여부를 주의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의 주가는 2020년 하반기부터 올해 중순까지 오랜 기간 높은 주가에서 더이상 오르지 않고 횡보를 해왔었지만 최근 5월부터 다시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요 급증으로 실적이 상승하기도 했고 액면분할 효과도 더해지면서 현재까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엔비디아는 실적이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았을 때 현재까지는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올해 매출액이 전년도 동기간 대비 매출액보다 53%나 성장했고 영업이익 또한 크게 올랐습니다. 또 최근 주목받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메타버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필수품이 GPU이고 엔비디아는 GPU 시장에서 독보적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시장과 함께 엔비디아도 또한번 크게 오를 가능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미 엔비디아는 최근 상승률이 2배가까이 되어 앞으로 다가올 호재들이 미리 선반영 되어있다는 입장들도 많은데요. 또, 앞으로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수혜가 현재보단 조금 약화될 가능성도 있다고도 말이 나옵니다.

(엔비디아의 주가 수익비율이 현재 약 90배 수준으로 경쟁사인 AMD 40배, 퀄컴 20배 보다 훨씬 높아 고평가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월가에서 주장하는 목표주가처럼 엔비디아가 향후 주가 1000달러의 기업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은 저도 그런 것 같지만, 현재 엔비디아의 경영진도 2분기 이후의 전망을 제공하지 않기로 한 시점에서 (실적개선이 험난하다고 생각하는) 현재 이익의 95배를 지불하면서 지금 당장 엔비디아를 매수하는건 조금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엔비디아 장투는 승리할 것 같지만 매수 타이밍이 중요하다! 는게 현재 엔비디아를 바라보는 이들의 시각인 것 같네요! 엔비디아를 보유한 ETF를 매수하는 것도 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도 엔비디아를 매수한 개미로써 꾸준히 매수할 타이밍을 지켜봐야겠네요. 아무쪼록 다들 현명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추천글 아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