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엘지생활건강 주가 정보 정리

by 희안 2021. 1. 24.
반응형

엘지생활건강

 

얼마 전 책을 읽다 엘지생활건강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게 돼서 정리해서 가져와봤습니다!

엘지생활건강은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생활용품 뿐 아니라 화장품, 식음료 사업부까지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인 기업입니다. 

엘지생활건강 화장품

화장품에서 엘지생활건강은 후, 오휘, 숨, 빌리프, 수려한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더페이스샵과 VOV도 합병하며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부분에서 1,2위를 경쟁하는 중인데요. 아셨던 분들도 많겠지만 이 화장품 부분에서 엘지생활건강 매출의 절반 이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특히 화장품 '후'는 현재 랑콤에 이어서 글로벌 2위 브랜드가 되었는데 중국쪽에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한국 드라마와 케이팝이 유명해지면서 그들이 사용하는 한국 화장품 또한 더불어 유명해지고 있어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화장품 산업은 여전한 성장 산업으로 여겨집니다. 이런 '후'를 바탕으로 2000년대 초반까지 샴푸, 치약 등 생필품을 주력으로 하던 엘지생활건강은 한국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업으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에, 중국의 관심이 한국드라마와 함께 급증하던 시기에 사스 때문에 화장품 구입이 쉽지 않을때 '따이공'이라는 중개상이 화장품을 대신 유통해주었었는데 이때 면세점 매출의 80%를 중국인이 가져갔고 이 중국 소비자의 80%가 따이공이 되면서 중국 소비자가 매출에 아주 중요해졌었는데요. 이때, 엘지생활건강은 후를 중심으로 따이공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판촉을 진행했었고 큰 성과를 거두었었습니다. 

 

현재 엘지생활건강의 시가총액은 24조, 아모레퍼시픽의 시가총액은 13조입니다. 

엘지생활건강의 화장품 라인은 멈추지않고 계속해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숨과 오휘를 중국시장에 안착하는 성과를 내고 신규 인수 브랜드인 피지오겔 또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엘지생활건강의 수익구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

 

엘지생활건강 사업

화장품 뿐 아니라 생활용품, 식음료 등을 사업부로 보유하고 있는 엘지생활건강은 생활용품으로는 엘라스틴, 페리오, 죽염치약, 샤프란, 테크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거용품으로는 홈스타, 퐁퐁, 자연퐁 등의 주방세제 뿐 아니라 방향제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어요.

 

또한, 엘지생활건강은 식음료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데요. 코카콜라 그룹의 비알콜성 음료 판매를 엘지생활건강에서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조지아커피 등의 판매를 엘지생활건강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카콜라, 스프라이트를 보유한 음료쪽이 마진이 좋은 사업이기 때문에 코로나가 끝나고 매출에도 큰 버팀목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엘지생활건강 주가 배당금

엘지생활건강의 주가도 길게보면 꾸준히 우상향하는 그래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화장품 매출과 관련해 중국과의 관계에 영향을 받는데요. 현재 주가는 1주에 156만원정도로 1주를 매수하기에도 살짝 비싼감이 있는 주식입니다. 따라서 액면분할 얘기도 나오고는 있지만 아직 미지수이긴 합니다. 또한, 엘지생활건강은 외국인 비율이 45.6%로 높은편입니다. 외국인이 매수하는 주식은 비교적 안전하고 믿음직스런 주식이라는 지표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ㅋㅋㅋ

최근 ROE도 엘지생활건강은 4.99%를 기록하며 코로나 시즌임에도 아모레퍼시픽(0.16%)과 비교해서 높은 성적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배당금은 2019년 주당 11000원으로 배당률이 1%가 되지 않는 낮은 배당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주를 알아보고 계셨다면 제외되어야 겠죠..?

엘지생활건강 주가

 

마지막으로, 엘지생활건강 사이트에 가보시면 보유한 브랜드들을 볼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브랜드양에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화장품도 럭셔리부터 로드샾까지 범주 넓게 보유하고 있고, 샴푸, 세제, 방향제, 치약 등 가지각색의 브랜드를 전부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범위넓은 기업이다보니 기업구조자체가 굉장히 탄탄하다고 생각이 들고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영업도 진행중이기 때문에 엘지생활건강의 60분기 연속 성장이 이해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만족스럽다면 그 제품의 주식을 사라...는 그런 얘기들도 많이 들었었는데요.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한 기업이 엘지생활건강이 아닐까 싶네요. 끝!

반응형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큐사인 정보 정리  (0) 2021.01.27
인텔 주가 2021와 삼성  (0) 2021.01.25
비트코인 거래방법 모바일로  (3) 2021.01.20
디즈니 주식 전망과 수익률  (0) 2021.01.18
비트코인 거래방법 정리  (1) 2021.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