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가 정보

10월 16일 거래량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북한 방산주

by 희안님 2024. 10. 16.
반응형

 

<거래량>


LK삼양 -5.09% 거래량 3288만

오전 LG에너지솔루션 호재랑 묶여서 상승했다. 오후 급락했다. 

LK삼양이 투자주의종목에 지정되었기 때문이라는 풀이가 있다. 전일 장 마감후 거래소는 15일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이유는 스팸관여 과다 종목이었다.

 

궁금점 : 나는 미국 ASML, 엔비디아 하락이 영향갔다고 생각했는데 내일 되어봐야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LK삼양

 

 


나노엔텍 +1.87% 거래량 2738만

위고비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계속 상승했다. 써모피셔에 소모품을 공급한다. 어제 상한가도 갔다. 

나노엔텍

 

 


우리기술 +0.66% 거래량 1527만

어제 우리기술 오른 이유는 구글이 6-7개 소형 원전에서 총 500메가 공급예정. 구글이 AI에 필요한 전력 수요 충당위해 SMR을 운영중인 카이로스 파워와 전력구매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 보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우리기술이 원전주로 함께 오른 것으로 보인다. 

SMR : 소형모듈원전. 

우리기술

 

 

 


한빛레이저 +6.26% 거래량 1119만

한빛레이저는 현재 LG엔솔과 묶여서 올랐다는 의견이 있다. 

나는 배터리 인증제 덕에 오른 줄 알았다. 한빛메이커는 배터리 셀 마킹 기술이 있어서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인증과 연관이 있어보인다. 

한빛레이저

 

 


두산에너빌리티 +2.42% 거래량 1065만

15일 에퀴노르와 울산 반딧불이 해상풍력 발전단지 사업 MOU 체결해서 풍력 관련주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두산에너빌리티

 

 


블루엠텍 -1.85% 거래량 1016만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상승했다가 오늘 조정을 받은 것일까? 거래량은 1천만이 넘었다. 

블루엠텍

 

 

 


<거래대금>


유한양행 +-3.18% 거래량 269만

유한양행도 비만치료제와 연결되어있다. 또한 어제 10/15 유한양행 자회사 이뮨온시아가 내년 IPO 시장 바이오 대어를 예약했다. 

유한양행

 

 

 


LG에너지솔루션 +0.25% 거래량 48만

어제 장마감 이후에 포드랑 '13조' 포트와 계약맞았다는 호재 공시가 올라왔지만 오늘 하락으로 마감했다. 

 

단독 기사로 엔솔이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업무에 근로자를 파견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배터리 생산공정에 투입된 하청업체 노동자들이 소송을 낸 사실이 확인되었다. 하청업체 프로에스콤 소속 노동자 4명이 소송하였다. 

 

허용되지 않은 노동자 영향일지, 오늘 읽은 미국 엔비디아, ASML 하락이 영향일지.

LG에너지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27% 거래량 45만

어제 북한이 경의선 동해선 남북 연결도로를 폭파하였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또한 오늘 "평양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대북전단 살포한 한국. 자원입대한다"는 소식이 있다. 방산주로 상승한 것으로도 보인다. 

메리츠증권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평균 전망치 컨센서스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14일 워싱턴DC 컨벤션 센터 대규모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K9A2를 미국시장에 선보인 것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처음에 왜 상승했는지 파악하는 것보다 이게 언제까지 상승할지 혹은 얼마나 상승할지 부분이 어려운 것 같다. 비만치료제 테마도 며칠 내내 올랐지만 언제 떨어질지 혹은 관련해서 뜨지 않았던 주식이 갑자기 상한가를 가는 등.. 어렵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