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배민커넥트 도보 후기/방법

by 희안 2020. 11. 30.
반응형

배민커넥트 도보 후기

직장인 추천 부업으로 인스타나 여러 곳에 계속 추천글이 올라오는 배민커넥트!!

계속 해볼까 말까 고민만 하다가 이번에 처음 도전해봤어요. 운송수단으로는 자전거나 전동킥보드, 오토바이 등 아무런 캐쉬템이 없기 때문에 튼튼한 다리만 가지고 운동삼아 해볼겸 도보를 선택했어요. 여기서 주의사항은 운송수단을 도보로 했을 때 몰래 자전거를 탄다거나 전동킥보드를 사용하는게 들키면 안된다고 하니 운송수단 바꿀때에는 운송수단을 변경해주시는게 좋대요! 그래서 저의 첫번째 배민커넥트 도보 정산은 AI 프로모션 합해서 3,900원 받았습니다!

여자라서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기에 위험하지 않을까가 사실 제일 걱정됐었는데 막상 배달을 해보니 "문앞에 두고 벨 눌러주세요"나 "문 앞에 두고 노크해주세요" 이런 요청사항이 많아서 얼굴보고 건네줄 일이 별로 없더라구요. 다행이었습니다.. 하지만 도보 배달 생각보다 굉장히 힘들었어요. 거리랑 비례해서 시간을 측정하는 것 같은데 거리를 직선거리로 계산하더라구요. 그래서 시간이 좀 촉박했습니다. 신호등에 걸리기라도 하면 뜀박질은 기본인 것 같아요. 그리고 많이 버시는 분들은 많이 버시겠지만 도보로 많이번다?는 생각보다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밖에 나갈때 운동삼아 하면 시간도 정신없이 흐르기도 하고 뛰거나 경보로 걷게 되니 운동도 많이되고 그러면서 용돈도 벌고? 이런 의미로는 좋은 부업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의 첫날 배민커넥트 정산은 총 3건을 진행해서 11,900원 벌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바로 잭콕한잔 마셨어요. ㅎ...

정산은 AI 배차를 선택하면 배달건당 500원정도 프로모션도 붙고 또 다른 프로모션 등등 붙어서 생각보단 많이 벌었어요. 1건당 약4천원정도 받는 것 같고 시간은 15분정도 들었습니다. 중간에 소요되는 시간도 합하면 시급은 최저시급의 1.5배정도 되는 것 같아요. 대신 정말 몸으로 운동하면서 하는 일이다보니 체력이 못받쳐주면 힘든듯... ㅋㅋㅋ 첫날 이거 3건 하고 저는 집가서 토할뻔했습니다. ㅋㅋㅋㅋ 하고나니 노동의 참맛도 느끼고 세상이 쉽지 않구나도 또 한번 느꼈구요. 

 

 

배민커넥트 도보 후기와 방법

배민커넥트 하는 방법은 우선 배민커넥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가입하시고 수단 선택하시면 문자가 날라와요. 

그럼 그 문자대로 링크 들어가셔서 어플 다운받으시고 온라인 교육 올라온거 순서대로 듣고 메일로 신분증이랑 통장 사본보내면 끝! 며칠내로 문자가 날라온다고 하는데 저는 당일에 확인문자 받았었던것 같아요. 

아이폰이시면 주의사항이 어플 다운받고 실행이 안될수있는데 그럴때는 설정 - 일반 - 기기관리 가셔서 허용 눌러주시면 문제없이 어플 실행 가능하실 거에요!

그럼 바로 문자로 온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고 어플 들어가셔서 운행시작 누르면 자동으로 배차가 날라옵니다!

배민커넥트 도보 가방?

저는 가방도 어떤걸 들고 가야하나 고민이 됐었는데 처음엔 배민커넥트 가방 안사고 다이소 보냉가방 많이 사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다이소 들려서 보냉가방 하나 샀어요. 가격은 5천원! 하지만 배민커넥트 가방도 뭔가 음식 가지고 다니기 좋아보여서 나중에 당근마켓에 올라오면 하나 구매해볼까 고민중입니다. ㅎㅎ 배보다 배꼽이 더 큰 ㅋㅋㅋ 그래도 아직까진 다이소 가방이 나름 크기도 크고 가지고 다니기 괜찮더라구요. 단점은 밑에 부분이 생각보다 좁아서 면적 큰 음식을 가지고 갈 땐 좀 조심해서 들고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배민커넥트 프로모션?

배민커넥트는 배달료에 따로 붙는 프로모션이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문자로 안내받기를 처음 어플 실행할때 허용 눌러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프로모션 문자가 계속 날라옵니다. AI 추천배차를 하게되면 프로모션으로 추가 받고 어떤 날은 또 더 주는 날도 있고 비오는 날은 또 날씨 프로모션으로 건당 1000원씩 더 붙어요. 천원으로 하면 적어보일 수 있지만 기본 배달료가 약 3천원인걸 감안하면 1/3이 추가로 붙어서 생각보다 금액이 많이 늡니다! 

배민커넥트 AI배차 후기?

저는 AI 추천배차만 사용해봤는데 먼저 어플 실행하면 신규배차로 자동으로 날라옵니다. 그럼 상세보기로 거리나 음식이 얼마나 무거울지 보고 선택할 수 있어요. 대부분 약 45초 내에 수락을 눌러야하는데 수락을 누르면 자동으로 거리를 계산해서 알려줍니다! 이것만 보면 별게 아닐 수 있지만 제가 느낀 좋은 점은 2건을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자면 만약 A카페에서 B아파트로 배달이 신규배차로 들어왔다고 생각했을때, 이 배차를 수락하고 A카페로 가는 도중 신규배차로 A카페에서 C빌라로 배달이 들어오면 이걸 또 수락할 수 있다는 의미! 그렇다고 배달료가 줄어드냐? 그것도 아니에요! 배달료는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거리는 줄지만 배달료는 2배! 고객 보호차원에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배달할때 각 단계마다 버튼을 눌러야 해요. 맨 처음 배차 수락 버튼, 가게도착했을때 가게도착 버튼, 음식 받으면 픽업버튼, 마지막으로 배달완료했을 때 배달완료버튼을 누르게 되어있는데, AI배차는 이 버튼들도 알아서 순서를 조정해주더라구요! 이게 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면을 예시로 만들어봤는데 아래같이 나옵니다! 

배민커넥트 솔직한 후기

솔직한 후기로는 배민커넥트 전업으로는 한주에 20시간밖에 하지 못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입을 벌지 못할 것 같고, 부업으로 운동삼아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전 운동삼아 시작했어도 도보로 배달할때 시간 맞추기 위해 막 뛰어가고 있는데 옆에 배민커넥트 헬멧이랑 가방 착용하시고 자전거 타고 가시는 분 만나니까 엄청 부럽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도 저녁에 전동킥보드 가격 한참 뒤져봤습니다. 도보로 최대한 해보고 정 힘들고 킥보드가 갖고 싶다하면 킥보드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아마 곧이 될 것 같은 예감...ㅋㅋㅋ) 아무튼 배민커넥트 가끔 심심할때 한두건씩 하면 월세 절반정도는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 4천원에 7번에 1번꼴로 천원 프로모션 받는다고 가정하면 7번 배달에 약 3만원 정도니까요. 여러 다른 후기글들 보니 부지런하신 분들 일주일에 10만원도 넘게 버시더라구요! 

 

저도 조금 더 배민커넥트 활동해보고 수익 늘어나면 다시 수익공개랑 후기글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끝!

 

 

+결제방법?

대부분 선결제로 배민 이용하셔서 그냥 음식만 배달하면 되는데 가끔 현장결제 신청하시는 분이 계세요. 현금결제라면 현금으로 받은 뒤 그날 운행 종료하고 받은 금액을 배민 계좌로 이체해주시면 됩니다. 배민계좌는 운행종료하면 차례차례 안내해줘요! 주의점은 현금 거스름돈을 챙겨다녀야한다는 점이 좀 번거롭겠죠? 카드결제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카드번호랑 CVC등 정보를 입력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고 카드 단말기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좀 오래걸리고 아무래도 번호랑 정보를 다 일일이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해두면 편리하지만 어플도 설치해야하고 단말기도 직접 연결해야해서 배달을 정말 오래 자주 하실분아니면 번거로우셔도 1번째 방법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정말 후기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