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영어회화 리얼클래스 후기 단점 가격 정리

희안 2021. 3. 31. 22: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제가 이번에 영어공부를 좀 열심히 해보려고 "리얼클래스" 를 등록했어요. 지금 약 한달정도 이용해봤는데 한달 이용한 리얼클래스 솔직 후기입니다. 이 후기는 완전 내돈내산. 리얼클래스 생각보다 비싸서 4개월 할부로 등록했어요...ㅋㅋㅋ

리얼클래스 고른 이유

원래도 영어공부는 평생 숙제처럼 해야지 해야지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 역시 알고리즘이 저를 이끌었어요. 인스타를 돌아다니다가도 유튜브를 보다가도 자꾸 리얼클래스 광고를 만났습니다. 사실 광고보고 등록하는 편은 아닌데 타일러님이 진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하셔서 홀라당 넘어갔죠.. 네.. 저희가 책으로 배우는 영어랑 실제로 사용하는 영어는 꽤 다르잖아요? 약간 프렌즈같은 미드를 보면서 영어 유머를 이해하고 함께 웃는 정도의 실력까지 기르고 싶었어요. 

리얼클래스리얼클래스 종류&가격

우선 리얼클래스는 패키지 강좌가 주된 강의인 것 같습니다. 패키지 종류는 올인원패키지, 실속패키지, 미드, 애니, 영드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많은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부분은 올인원패키지, 실속패키지에요. 아니면 단과 클래스도 원하는 단과만 선택해서 들어보실 수 있어요.

리얼클래스

예를 들어, 미드 패키지는 타일러x더 오피스 시즌1,2, 김교포x슈츠 시즌1, 조가을x더 오피스 시즌1,2 등 모든 미국 드라마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패키지이고, 단과 클래스는 타일러x더오피스 시즌1 이렇게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가격은 단과클래스가 1개 클래스 당 약 18~47만원정도이고 미드 패키지는 약 57만원(챌린지나 태블릿 지원없이 할인 받을시)이기 때문에 저라면 패키지를 택하겠습니다. 후후.

 

그 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패키지는 실속 패키지에요. 제가 듣는 것도 실속패키지입니다ㅋㅋㅋ 올인원 패키지에는 7649강이 있고 실속패키지에는 4163강이 있는데 모자라지 않을 정도로 필요한 강의는 다 들어있습니다. (영국남자 영드 셜록, 타일러 미드 슈츠, 에릭남 팝송 등등!) 가격은 올인원은 89만원, 실속은 74만원이에요!

또 신청하면 2년간 강좌를 무한으로 볼 수 있고, 하나를 신청하면 계정을 3개까지 나눌 수 있어 3명까지는 나눠서 지불하고 함께 강의를 봐도 리얼클래스에서 용인해주는 것 같습니다. 

리얼클래스

리얼클래스 후기

지금 약 한달정도 리얼클래스를 들었는데 전반적인 후기는 별 4개입니다. 아직 저는 영국 드라마 셜록 강의만 듣고 있는 중이에요. 강의는 한 강의에 영어 표현 3개, 드라마 짧은 부분과 작은 설명, 문장 순서 맞추기, 표현이용한 문장 발음해보기 이렇게 나뉘어져 있어요.

좋은 점은 정말 몰랐던 표현들을 많이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또 표현만 배우는 게 아니라 실제로 드라마에서 사용되고 있는 구절을 함께 보여줘서 (앞 10문장 뒤 10문장 정도 함께 보여줌) 아 이게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 표현이구나! 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문장 발음해보기 부분은 실제로 발음을 녹음하면 그 발음에 대한 평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평가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잘 발음해서 100점 받으면 기분이 아주 좋거든유. ㅋㅋㅋ. 게다가 제가 듣는 셜록 드라마 강의는 이미 드라마 자체도 너무 재미있게 본 드라마여서 그런지 강의 듣는게 귀찮지 않았습니다. 원래 강의는 신청해둬도 강의를 켜기 까지 귀찮아서 고민하잖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ㅎ) 근데 리얼클래스는 강의 자체가 원래 재밌는 드라마나 팝송을 사용해서 표현을 알려주기 때문에 강의 들어야지 생각이 들면 부담없이 바로 시청하기 쉬웠습니다. 

 

리얼클래스 혜택&단점

리얼클래스는 태블릿지원이나 365챌린지 성공하면 전액 환급이라는 혜택이 있다고는 하는데 학습태블릿이 없으시면 태블릿 지원금은 받는게 나을수도 있겠지만 365 챌린지는 그냥 신청안하시고 25만원 할인받으시는게 나은 선택일 것 같아요. 태블릿 지원금은 태블릿 사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40만원을 지급해주는 시스템인 것 같아서 태블릿 없으시면 25만원 할인보다는 40만원 지급받고 태블릿 구입하는게 낫겠죠? 365 챌린지는 정말 하루도 빼놓지 않고 1년동안 강의를 매일 들어야 하는데 이게 또 들었던 강의는 인정이 안되고,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야하고 어지간히 귀찮은게 아닙니다 ㅎㅎㅎ. 1년간 약 15-30분정도 매일 같은 활동을 하는게 쉬운게 아니잖아욥. 의지가 정말 고3정도로 대단하시다면 전액 환급을 받지 못하는 건 아니지만 웬만한 의지력으로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당.

리얼클래스 단점으로는 너무 많은 반복을 꼽고 싶습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회사 출퇴근하면서 틈틈히 공부를 하고싶은데 한 강좌에 단계가 꽤 많더라구요. 저는 많은 양을 계속 쭉~ 배우고 싶은데 리얼클래스는 한 단계당 반복을 여러번 해줘서 기억에 오래남는건 좋지만 양적으로 많은 양을 습득하기는 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혼자 소통 없이 스스로 공부를 해야하다 보니 배운 표현을 어디에 적어두고 혼자 계속 연습해야하는게 좀 어려웠습니다. 표현을 배워도 이걸 써먹고 복습하는걸 제가 스스로 해야한다는 부분이 아쉬웠어요. 복습에 관해서도 처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까지 제 솔직한 리얼클래스 후기였습니다. 2년간 꾸준히 영어공부 열심히해서 당당하게 영어 잘한다고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용. 끝!

 

 

 

반응형